[Brand Story]나무의 따뜻한 감성, 낮잠디자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8.03.29 12:00 조회 6210

 
봄봄봄봄 봄이 왔어요♬ 포근한 날씨에 앉아만 있어도 잠이 쏟아지는 요즘입니다사람뿐 아니라 모든 만물이 그러하겠죠햇빛 쨍쨍한 오후에 따뜻하게 데워진 바닥은 강아지 멍이를 위한 아늑한 침대이기도 했습니다. 

작업실 마루 한 켠에 쌓여있던 자투리 나뭇조각 위에 저희 강아지가 낮잠 자는 모습을 그려 작은 소품으로 만들었던 것에서 낮잠을 시작했어요강아지를 비롯해 동물들이 낮잠을 자는 모습을 그려보며 재미있었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햇살 따뜻한 창가에서 꾸벅꾸벅 잠만 자고 싶은 게으르고 평화로운 날들을 나무에 담은 브랜드낮잠을 소개합니다.  
 

낮잠의 뮤즈오랜 가족 멍이
낮잠의 김성희 대표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강아지 멍이짧은 다리가 매력적인 강아지 멍이는 낮잠의 대표 모델이자 뮤즈입니다. 

낮잠디자인을 자유롭게 소개해주세요!
A. <낮잠>은 나무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소품을 만드는 나무소품 브랜드입니다매일의 일상에 온기를 줄 수 있는 나무 소재로편안하게 낮잠을 즐기는 동물들을 그리고 있어요낮잠을 자는 동물 장식소품이나 메모홀더동물모양의 나무도마고양이가 자고 있는 그림포스터들을 판매하고 있죠. 

Q. 낮잠의 시작이 궁금한데요.
A. 2009년 작업실 마루 한 켠에 쌓여있던 자투리 나뭇조각 위에 저희 강아지가 낮잠 자는 모습을 그려 작은 소품으로 만들었던 것에서 시작되었어요그림을 그리며 동물들이 자고 있는 사진을 보면서도 덩달아 마음이 편해지기도 했고요그 모습과 느낌을 나무 위에 담아 낼 수 있도록 1년간 나무로 다양한 테스트도 해보고만들었던 동물 모양의 물건을 마켓에서 판매도 해보면서 2010년 브랜드 낮잠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판화 일러스트와 진짜 원목나무가 꼴라쥬된 핸드메이드 그림액자
낮잠을 시작한 후 김성희 대표는 다양한 동물들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우리 주변의 길고양이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고양이들은 자연스럽게 작품 속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Q. 다양한 재료가 있는데그 중 나무를 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A. 동물들의 그림을 다른 소재와 매치하는 것보다 나무 소재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느꼈어요.처음엔 나무의 자연스러운 성질이 너무 예민하다고 불평한 적도 있었지만지금은 나무를 마주하고 지내는 일상이 축복이라고 생각해요낮잠을 시작하고 나무를 만나게 되면서부터 마음에 크고 작은 움직임들이 안정적으로 바뀌었거든요. 

Q. 그러고보니 낮잠에는 동물들이 많이 등장해요.
 
A. 현재 나이 많은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어요낮잠 브랜드를 시작하며 더 다양한 동물들을 좋아하게 되었죠. 
살고 있는 동네에서 만난 길고양이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자연스럽게 그림 속에 길고양이들이 등장하게 되었고그들을 돕는데 무언가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평화롭게 낮잠을 즐기는 동물모양의 메모홀더
낮잠이 무엇보다 고민을 많이 하고 시간을 많이 들였던 런칭 상품낮잠 자는 동물들 메모홀더입니다다양한 동물들이 자고 있는 모습이 꽤 귀엽습니다동물을 좋아하는 친구를 위한 작은 선물로 추천합니다. 

구매 바로가기
 https://goo.gl/SbpZZC 

Q.. 
낮잠을 보면 최근 유행하는 북유럽 문화가 생각나요느리지만 천천히낮잠을 찾는 고객님들도 그런 가치를 공유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A. 낮잠은 작고 느린 브랜드에요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맞춰 무언가를 만들기보다 천천히 하고 싶은 일들을 하고 있어요한편으론 고객님들은 그런 점이 아쉬울지도 모르겠다고 걱정스러울 때도 있었어요그런데 손님과 이야기 나누며 그런 걱정을 하지 않기로 했어요. 
고양
이가 가구 위에서 낮잠을 자는 그림을 정말 좋아한다고서두르지 않고 다음 작업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셨거든요샵을 운영하며 손님들을 직접 만나고 위안을 많이 받았죠. 

Q. 앞으로의 꿈이 있으시다면?
A. 우리집 나이 많은 강아지 멍이와 더 오래도록 일상을 나눌 수 있길 바라요.  
 
 
낮잠  ·  멍이  ·  오래오래  ·  행복하게  ·  나무  ·  메모홀더  ·  원목  ·  그림액자  ·  고양이  ·  강아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